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13시간, 실화 사건,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전반적인 평

by to find true happiness 2023. 3. 13.

영화-13시간
리비아 실화 전쟁 영화, 13시간

영화 13시간은, 리비아 뱅가지에 있는 미국 영사관에 대한 실제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또한, 공격으로부터 벵가지에 있는 미국 외교 시설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6명의 영웅 이야기입니다. TV 프로그램인 OBS에서 상영을 해서 보게 된 영화입니다. 영화에 대한 실화사건, 등장인물, 줄거리와 결말, 전반적인 평 순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실화 사건 및 등장인물 정보

실화 사건

리비아의 이슬람 무장단체가 리비아 뱅가지에 위치한 미국 영사관을 습격한 사건입니다. 당시, 너무 쉽게 영사관이 점령되었고, 미국 대사 일행은 안전가옥에 숨어있었고, 무장단체는 안전가옥을 뚫지 못하자 기름을 붓고 불을 저질러버립니다. 미국 대사는 화제로 인한 유독가스로 인해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 CIA 기지도 공격을 당하지만 이들 민간 특수 요원들이 중상을 입어가며 버텼고, 추후 공항으로 이동해 탈출했다고 니다. 또한, 미국은 오마바 대통령과 힐러리 국무장관이 국정운영을 하던 시절이라고 합니다.

사건이 발생하게 된 이유는, 미국에서 이슬람을 비난하는 독립영화가 제작되고, 유튜브로 알려지며 이슬람교도들이 분노하게 됐다고 합니다. 리비아에서는, 반미시위가 일어났고, 당시 오바마 대통령은 이렇게 위험한 상황임을 인지하고도 예산 부족을 빌미로 미국 대사의 경호팀을 허술하게 갖춰서 비난을 받았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정보

잭 실바 역(존 크라신 스키) 리비아 뱅가지에서 보안 계약자로 일하는 요원입니다.

타이론 우즈 역(제임스 뱃지 데일) 전직 네이비실 요원이자, 뱅가지 보안팀의 리더입니다.

마크 오즈 자이스트 역(맥스 마티니) 전직 해병대원이자 뱅가지의 보안 팀의 일원입니다.

크리스 탄토 파론토 역(파블로 쉬레이버) 전직 육군 레인저이자 벵가지 보안팀의 일원입니다.

존 티그 타이젠 역(도미닉 푸무사) 전직 해병대원이자 뱅가지 보안팀의 일원입니다.

데이브 분 벤튼 역(데이비드 덴맨) 전직 해병대원이자 뱅가지의 보안 팀의 일원입니다.

글렌 법 도허티 역(토비 스티븐스) 뱅가지의 전직 해군 특수부대원이자 보안팀의 일원입니다.

밥 역(데이빗 코스터빌) 뱅가지의 CIA 본부장입니다.

소나 질래니 역(알렉시아 바리어) 리비아의 분쟁을 취재하고 있는 언론인입니다.

크리스 스티븐스 역(맷 레처) 뱅가지 공격으로 사망한 리비아 주재 미국 대사입니다.


2. 간략한, 줄거리와 결말

영화는, 뱅가지에서 보안 계약자로 일하고 있는, 전직 네이비 씰 요원 잭 실바(존 크라신 스키)가 미국 외교 시설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고 있는, 그의 팀에 합류하기 위해 도시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건물은, 뱅가지의 불안정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의 테러 단체들로부터 지속적인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 팀은 무기와 차량을 갖추고 있지만, 단지를 보호할 수 있는 자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2012년 9월 11일 밤, 그 건물은 방어자들을 압도하기 위해 정교한 무기와 전술을 사용하는 중무장한 테러리스트 그룹의 공격을 받습니다. 큰 위험에도 불구하고 잭을 비롯한, 그의 팀(타이론 우즈, 마크 오즈 자이스트, 크리스 탄토 파론토, 존 티그 타이젠, 데이브 분 벤튼)을 포한 6명의 보안 계약자 팀은, 공격자들을 상대로 용감하게 싸웁니다.

하지만 그들은 수적으로 열세하고, 총성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공격이 강화되면서 팀은 자신들이 잘 조정되고 자금이 풍부한 적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들은 미군에게 지원을 요청하지만, 그들의 요청은 거부됩니다.

그 팀은 한정된 자원과 구조의 희망이 없이 홀로 싸우게 되고, 밤이 깊어지게 되고 보안팀은, 두 명의 팀원을 살해하는 박격포 공격을 포함하여 점점 더 어려운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들에 대한 패배에도 불구하고, 잭과 그의 팀은 포기하기를 거부하고 공격자들과 계속해서 싸웁니다. 그리고 보안팀은, 미국 정부와 군대와 소통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들의 도움 요청은 계속 무시되고 거부됩니다. 그들은 도움 없이 홀로 싸우고 있다는 것과, 미국 정부의 지원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팀의 좌절과 분노를 느끼게 됩니다.

결국, 그 팀은 테러리스트들을 저지하고 남은 미국 외교관들을 구출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마지막은, 잭과 그의 팀이 압도적인 역경에 직면한 그들의 용감함과 헌신으로 인해, 영웅으로 칭송받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영화-주인공-모습
주인공, 잭 실바


3. 전반적인 평가와 반응

영화 13시간은, 비평가들과 관객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가 강렬한 액션 장면과 뱅가지에 있는 미국 외교 시설을 방어한 보안 계약자들의 용감함과 희생을 감정적으로 묘사한 것에 대해 칭찬을 했고, 다른 일부 사람들은, 영화가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있고 특정 의제를 홍보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6,94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박스 오피스에서 적당한 성공으로 여겨졌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의 용기와 희생에 경의를 표하는 강력하고 감정적인 전쟁 드라마입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뱅가지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이고, 강렬한 액션 장면과 감정적인 묘사로 볼 가치가 있는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