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출연진소개, 줄거리 및 결말, 후기

by to find true happiness 2023. 2. 14.

영화-공조2-인터내셔날-포스터
2022년개봉, 공조2 인터내셔날

2017년 공조 1에 이어 후속편인 공조 2가 5년 후인 2022년에 개봉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1편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어서 2편도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출연진들이 어떤 인물로 나오는지 소개해드리고, 순차적으로 줄거리와 결말 후기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영화 공조 2, 출연진 소개

림철영 역(현빈) 북한 특수부대 출신 형사입니다. 소좌에서 중좌로 진급한 인물입니다.

잭 역(다니엘 헤니) 글로벌 범죄에 연루되어 있는, 북한 범죄 조직을 쫓는 FBI요원입니다.

강진태 역(유해진) 구 광수부대 출신으로, 업무 중 실수로 인해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된 후, 광수대 복귀를 노리며 철영의 파트너를 자청합니다.

박민영 역(임윤아) 실직을 겪었던 그녀지만, 이제는 아름다운 뷰티 유투버로 나오는 인물입니다.

장명준 역(진선규) 북한 범죄 조직의 리더로, 메인 악당으로 추정되는 인물입니다.


2. 줄거리 및 결말

FBI소속요원인 잭(다니엘헤니)은 북한 출신의 장명준(진선규)을 총격전 끝에 체포하게 됩니다. 총격전 중에 동료 요원들도 여러 명 사살되고 잭은 정명준을 미국 법에 따라 엄중히 처벌하려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그때 들어온 북한의 림철영(현빈) 중좌, 철영은 북한과 미국 간 협조된 사항이라며 장명준을 자신에게 인계하라고 합니다. 동료들까지 희생되며 어렵사리 잡게 된 장명준을 종이 한 장에 넘겨주게 되니 잭은 이에 분노합니다. 이송되던 장명준은 동료들의 습격으로 인해 구출됩니다. 한편, 한국의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위조 여권을 만드는 세르게이를 놓쳐 사이버 수사대로 전출 온 상태였습니다. 현장에서 시시한 사건들을 맡다 보니 짜증이 나있었고, 그런 그에게 광수대 표반장과 국정원 간부가 찾아오게 됩니다. 장명준이 한국에 왔고, 공조수사를 림철령과 다시 맡아줄 것을 부탁하고 성공 시에는 광수대에 복귀시켜 주겠다는 제안을 받고, 잭 또한 한국으로 들어와 자신의 동료들을 죽인 장명준을 잡으려 하고 있었습니다. 장명준은 한국에 돈줄이 있어 들어온 상태였고, 클럽을 운영하며 약물을 공급하던 클럽사장에게 찾아가 10억 달러가 담긴 USB를 받으려 합니다. 그러나 사장은 당장은 없다고 하자 장명준은 약물제작소를 접수하게 됩니다.

한편, 장명준의 부하들이 거래로 접선하는 현장을 추적한 철령과 진태, 그들은 그 현장을 급습하여 부하 중 한 명은 치명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이번엔 잭이 얄밉게 철령과 진태가 힘들게 잡아온 장명준의 부하를 인계하게 됩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부하를 풀어주고 그가 도망치고 도착한 장명준의 제작소를 추적한 잭과 철령, 진태 그러나 장명준은 이미 이를 알아차렸고 제작소에 폭탄을 설치해 두고 부하는 버튼을 눌러 자폭하고 경찰 측은 많은 인명피해를 입게 됩니다. 진태는 잭과 철령과 소주 한잔을 기울이며 의기투합하고 본격적으로 셋의 공조수사가 시작됩니다. 철령과 잭은 진태의 집에 머물게 됩니다. 한편, 자신이 잡다가 놓친 세르게이가 위조여권 전문가라는 걸 떠올린 진태는 세르게이의 여자친구인 나타샤의 집주소를 알게 되어 관찰수사를 시작합니다. 이때 진태의 처제인 민영(윤아)도 야식을 챙겨주려다 같이 수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나타샤 집에 숨어있던 세르게이를 검거하게 되고, 장명준의 위치를 알게 되고 장명준이 클럽을 방문할 때, 셋과 처제 민영은 그곳에 습격을 합니다. 클럽 사장은 장명준에게 10억 달러를 주지 못하겠다 하자 장명준은 사장에게 해를 가하게 되고, 이때 주인공 셋과 추격적인 벌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철령은 추격할 때, 잭과 진태를 따돌리더니 본인이 체포하고 상관에게 넘겨 북한이 압송하겠다고 말을 합니다.

결말

철령이 공조수사까지 요청하며 장명준을 붙잡으려 한 까닭은, 10억 달러로 굶주린 인민들의 배를 채우려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북한의 백두혈통인 고위직이 등장해 이 돈을 자신의 계좌로 빼돌리려 합니다. 그때 장명준의 부하들이 등장해 장명준을 구출해 내고 장명준은 백두혈통에게 해를 가합니다. 모두 장명준의 계획이었고, 진짜 목적은 망명을 거부당해 북한에게 죽게 된 처자식 때문에 분노하며 남한에 독가스를 살포해 전부 몰살시키려 한 것이었습니다. 진태의 가족은 장명준 무리에게 잡혀 집에 감금된 상태였고, 잭은 공항으로 돌아가던 중에 습격받은 괴한을 제압하고, 그의 촌 사진에 있던 진태가족을 보고 진태의 집에 돌아가 그들을 구해내고 진태에게 걱정하지 말라 안심을 시킵니다. 진태는 명준과 철령이 대치하고 있는 호텔로 가서 합류하고 철령이 명준을 거의 제압하려던 순간, 장명준은 독가스해체에 필요한 키를 가지고 고층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되고 30초밖에 남지 않아 망연자실한 그때, 뒤늦게 온 잭이 사이버수사대와 드론을 이용해 열쇠를 전달하고 무사히 독가스를 해체하며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3. 전체적인 평과 후기

영화 공조는 2017년 개봉한 1편과 비교했을 때, 공조 2 인터내셔날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남한과 북한의 공조만이 아니라 미국까지 추가된 국세수사로 진행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극 중 나오는 윤아의 비중도 확연히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었고, 수사에도 참여하게 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편에서는 현빈 혼자였다면 2편에서는 다니엘헤니가 투입되어 비주얼 담당 덕에 눈의 호강도 더 높아졌습니다. 단지 비주얼 담당뿐이 아닌 카리스마도 단연 멋있었습니다. 단지, 5년 만에 2편이 나온 것이라 그만큼 큰 기대가 있어 캐스팅 배우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지만, 그에 비해 내용적으로는 큰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였던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영화의 평을 하자면, 내용이 탄탄하고 재미있는 영화보다는 나오는 출연진 배우들 덕에 눈이 즐거운 영화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객수 698만 명으로 막을 내렸으며 1편만 관람하고, 2편은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여러 OTT에 나와있기 때문에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